본문 바로가기
경제로그

서울 지하철, 버스, 따릉이 무제한 월 5만원대 청년 기후동행카드 신청, 구매 및 신청 방법, 이용 방법, 판매처

by 여마로드 2024. 2. 22.
반응형

 

서울에서는 지난 1월 23일부터 서울 지하철, 버스, 따릉이까지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 기후동행카드를 판매했고, 현재 40만 장이 넘게 팔릴 정도로 인기가 좋다.
 
그리고 서울시에서는 일반권과 청년권을 따로 판매하며, 청년권은 일반권보다 12%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오늘은 월 5만원대 이용할 수 있는 청년 기후동행카드 소개와 신청, 신청 방법, 이용 방법, 일발권에서 청년 기후동행카드 변경 방법 대해 포스팅해 본다. 
 


 

청년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는 기후위기 대응과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해 만든 서울시의 대중교통비 지원정책으로 서울 지하철, 버스, 따릉이까지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통합 교통카드이다. 

  • 청년기후동행카드 가격 : 실물 3,000원 / 모바일 무료
  • 이용 나이 : 만 19세 ~ 만 34세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청년층 (1989년 1월 생부터 2005년 12월 생까지 이용가능)
  • 충전금액 : 버스, 지하철 2가지 이용 55,000원 / 버스, 지하철, 따릉이 3가지 이용 58,000원 (7월부터 가능)

기후동행카드는 연 3만 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1만 대 이상 승용차 이용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

청년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 기후동행카드 일반권 구입 / 모바일 구입
  • 연령 인증 (2월 26일까지 티머니 홈페이지 연령 인증)
  • 7월 청년기후동행카드 정식 발매 후 환급신청

청년 기후동행카드는 7월에 출시하게 되는데, 2월 26일부터 6월 30일 까지는 시험 운영 기간이며, 7월 1일부터 정식 운영 된다. 일반 기후동행카드를 청년 기후동행카드로 변경하려면 2월 26일까지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연령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모바일은 자동 등록처리 된다!

7월 티머니 홈페이지 본인 인증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월 7,000원씩 최대 35,000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청년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오프라인 판매처 

서울교통공사 서울시 1~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편의점

고객 안전실은 현금 구매, 편의점은 카드 현금 구매

 

사용기간

사용개시일 04시부터 사용 종료일 +1일 04전까지 30일 이용 가능 (환승 이용시 하차 2회 미태그 시 직전 승차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용 정지)

 

사용 가능 구간

서울 지역 지하철, 서울 면허 시내버스, 마을버스, 심야버스, 따릉이

 

사용 불가 구간

서울시 외 지하철, 신분당선, 광역 공항버스, 경기 인천 면허 버스는 제외

 


 

서울에서 제일 먼저 기후동행카드를 통해 교통비를 지원하는데, 5월에는 전 국민들이 교통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패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the경기패스, 인천 I 패스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