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월 6일 오후 4:00 기준 천리안 인공위성에서 본 제 10호 태풍 하이선의 모습입니다.
현재 하이선의 위치는 가고시마 해상 200km에 근접한 상황이며, 자정을 기준으로 가고시마를 빠져나갈 예상입니다. 현재 중심기압은 945hPa, 초속 45m/s로 처음 예보보다는 세력이 많이 약해지긴 했으나, 여전히 매우 강의 강도를 나타내고 있으며, 일본은 이미 영향권에 들어가 50만명이 피난 지시가 내려진 상황입니다.
제 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이동경로
하이선은 어제 이동속도가 15km에서 오늘은 30km로 매우 빨라졌으며, 내일 새벽 일본을 지나 아침 부산 동쪽 해상에 가장 근접할 예정입니다. 태풍이 동쪽으로 경로를 조금 이동했지만 여전히 태풍 반경에 들어가는 부산, 울산, 포함 등 경남, 경북지역과 강릉, 속초 등의 강원 영동 지역은 강풍과 호우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제 10호 하이선 국내 기상특보 상황
9월 6일 제주, 전남, 경상남북도, 울릉도에 강풍 주의보가 내려진 상황이며, 오후 4시를 기점으로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태풍 경보가 오후 6시에는 남해 동부 먼바다에서 태풍 경보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또 7일 새벽에는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 태풍 예비 특보, 호우 예비 특보가 예보되어 있으니, 변동되는 기상특보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