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로그

[제주 해장국 맛집] 도민들이 추천하는 해장국 맛집 / 산지해장국, 비지곶, 우진해장국, 신설오름

by 여마로드 2020. 9. 8.
반응형

1. 산지해장국 - 선지해장국, 내장탕

 

 

위치 : 제주 제주시 임항로 34

영업시간 및 휴무 : 오전 5:00 ~ 오후 3:00 (매월 첫째, 셋째 휴무)

 

 

제주에는 순풍, 미풍, 은희네, 모이세 등등 해장국 집이 많지만, 진짜 속 풀리는 해장국은 바로 산지해장국이 아닐까 싶다. 메뉴는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과 내장탕 두 가지. 

 

해장국집에 생명은 선지나 내장의 신선함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해장국집이 따라올 수 없는 신선함을 가진 것이 특징이고,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매우 시원하다.

 

제주시내, 공항 근처에서 해장국 집을 찾고 있다면 이 곳을 기억해보자!!  

 

 

 

 

 

 

 

 

 

 


2. 비지곶식당 해장국 - 뼈다귀해장국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일주동로 3002

영업시간 및 휴무 : 오전 6:00 ~ 오후 4:00 (재료소진시 마감, 매주 일요일 휴무)

 

 

뼈다귀 해장국의 신세계를 만나려면 이 곳에 꼭 가봐야 한다. 이 곳은 메뉴는 딱 하나 뼈다귀 해장국이다! 제주 동쪽 월정리와 세화 사이 평대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그 시간을 피해 가는 것이 팁이다. 

 

뼈다귀 해장국 속재료는 새벽부터 삶아 놓으시는 시원한 국물에 돼지뼈, 우거지가 끝! 처음에 비주얼만 보면 뭔가 허술해 보인다고 생각이 들지만, 먹어보면 깊고 진한 국물과 두툼한 고기, 하나씩 들어가는 도가니가 정말 훌륭하다.

 

많은 것들을 넣지 않고, 이런 맛을 낼 수 있다는 게 비지곶 식당만의 경쟁력.

 

 

 

 

 

 

 

 


3. 우진해장국 - 고사리육개장

 

 

위치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영업시간 및 휴무 : 오전 6:00 ~ 오후 22:00 (연중무휴)

 

 

수요미식회 등 각종 언론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진 우진해장국. 제주 서문시장 근처에 위치한 우진해장국은 코로나19로 웨이팅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지금도 사람들이 몰리면 보통 30분~1시간의 웨이팅이 필요한 곳이다.

 

이 곳은 대표 메뉴는 고사리육개장. 뜨거운 뚝배기에 나오는 고사리육개장은 돼지고기 육수 베이스로 마치 죽을 먹는 듯한 찐득한 식감을 자랑하는데, 매운 해장국이 아님에도 속이 풀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한 그릇을 다 먹으면 속이 매우 든든해진다! 

 

 

 

 

 

 



4. 신설오름 - 몸국

 

위치 : 제주 제주시 고마로17길 2

영업시간 및 휴무 : 오전 8:00 ~ 익일 오전 6:00 (매주 월요일 휴무)

 

 

몸국은 제주향토 음식으로 돼지고기 삶은 육수에 모자반, 미역 등의 재료를 넣고 푹 끓인 해장국이다. 이 곳 신설오름에서는 고등어와 몸국의 조합이 좋아서 대부분의 이 조합을 선택한다. 반찬은 쌈을 싸 먹을 수 있게 배추와 갈치속젓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비린 맛이 싫어 잘 안 먹는 편. 의외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이 반전. 

 

제주에서는 김희선 몸국과 신설오름 몸국이 제일 유명한데, 식당마다 끓이는 방법이 조금 달라서 어떤 곳은 찐득하게 끓어내고, 어떤 곳은 모자반이 꼬독하게 씹히는 식감으로 끓이는 곳도 있다. 

 

자신이 묽은 몸국을 먹었다면, 다음에는 다른 스타일의 몸국을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