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로그

광주 노포 평동 명화식육식당 애호박찌개 -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추천음식

by 여마로드 2024. 1. 24.
반응형

 

 

 


이번주는 눈이 정말 많이 내렸다. 이렇게 추운날이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는데 광주 평동에 있는 명화식육식당 애호박찌개, 애호박 국밥이다!



명화식육식당

위치 : 광주 광산구 평동로 421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00 ~ 21:0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1970년대 오픈해서 50년 가까이 운영중인 명화식육식당은 광주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평동에 있으며 현재 3대째 이어져오는 광주의 대표적인 노포 식당이다.

간판에는 삼겹살, 주물럭, 곱창전골, 국밥이 적혀있지만 현재는 애호박찌개 단일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명화식육식당! 지난번에는 11:00 오픈 시간에 갔는데도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점심 시간쯤 갔더니 웨이팅 줄이 길었다.

애호박찌개를 끓여서 한 타임에 몇 테이블씩 가는 시스템이라 음식이 나오기 시작하면 웨이팅은 금방 줄어들긴 한다!





기본 반찬은 콩자반, 김치, 콩나물, 마늘, 고추무침




드디어 나온 애호박찌개, 애호박찌개로 유명한 명화식육식당은 유투버들이랑 SNS 인플루언서들도 많이 오면서 최근에는 더 유명해진 것 같다. 추운날 뜨끈한게 생각 날때도 좋고, 해장으로도 이만한게 없다!!





빨간 국물인데 크게 맵지않고 국물이 정말 칼칼하고 깔끔하다. 돼지고기랑 양파, 애호박 정도만 들어간거 같은데 어떻게 이렇게 깊은 맛이 나는지 정말 신기하다.

애호박찌개 안에 밥이 말아져서 나오는데, 양이 어마어마 해서 보통 한그릇을 국물까지 다먹기는 힘들다. 직접 실물로 보면 더 많다고 느껴짐 ㅋㅋ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명화식육식당 애호박 찌개 한그릇 추천합니다!!  





광주, 전남 지역은 이틀동안 눈이 정말 많이 내렸는데 모두들 안전 운전하시고, 따뜻한 오후 되시길 바라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