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1월 27일~30일 고속도로 톨비 동행료 무료, 하이패스 통과, 하이패스 미차량 통행권 발급 필수
2025년 설 연휴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1월 27일(월)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빠르면 1월 24일(금) 25일(토)부터 귀성 행렬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 임시공휴일을 포함한 설 연휴 기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되오니,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5년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부에서는 교통량이 급증하는 설날, 원활한 교통 및 국민들의 부담 없는 귀성, 귀경길을 위해 설 연휴 기간 (설 임시 공휴일 포함)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는 하이패스 이용차량과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차량은 이용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이용방법을 숙지하시고 통행료 면제받으시길 바랍니다.
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2025년 1월 27일(월) 0시 부터 1월 30일(목) 24시까지 총 4일간 설 연휴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하이패스 이용차량 통행료 면제
하이패스 이용차량은 별도의 신청은 필요 없으며 반드시 하이패스 단말기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 하이패스 카드가 투입되어 있어야 하고, 기존대로 하이패스 통행차로를 이용해서 통과하면 자동으로 통행료가 면제 됩니다.
설 연휴 통행료 면제가 적용되었으면, 하이패스 기기에서 "통행요금 0원이 정상처리되었습니다." 라는 멘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이용 차량 통행료 면제
하이패스 미이용 차량은 평소와 같이 출발 요금소 고속도로 톨게이트 매표소에서 통행권을 발급하면 되고, 도착 요금소 톨게이트에서 반드시 통행권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이용하면 본인의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혹여나 깜빡하고 하이패스 전원을 켜지 않거나 카드를 투입하지 않고 지나친 경우, 통행권을 뽑지 않고 지나간 경우에는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조회가 가능하오니 해당 서비스를 참고해 주세요!